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서울시, 마을 보행환경 개선 아이디어 제안 '걷기 좋은 서울 시민 공모전' 개최

2016. 09. 12|국토환경디자인부문|행사 및 홍보|서울특별시|도시교통본부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동네길, 좀 더 안전하고 편하게 만들 수 없을까?’ 평소 마을길을 걸으며 떠올렸던 생각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서울시는 지역 주민이 직접 제안한 마을 보행환경 개선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는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은 실제 마을길의 보행 환경을 잘 아는 지역 주민의 참여를 통해 자동차 중심으로 조성된 도로를 보행자 중심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재편하기 위한 행사다.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주제1: 마을 보행환경 개선 제안 주제2: 나의 최고의 길 소개,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제1: 마을 보행환경 개선 제안은 시민 2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팀이 참가할 수 있다. 주제1 공모와 관련해 9. 29.()에 공모 설명회를 개최하며, 공모설명회 사전 참가 신청은 928()까지 받는다.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의 팀은 전문가의 컨설팅현장 워크숍 등을 거쳐 제안을 구체화하게 되며 우수 작품은 2017년도 실제 보행환경 개선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주제2: 나의 최고의 길은 다른 시민들과 공유하고 싶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길을 대상으로 한다. 우수작은 포털사이트걷기 앱 등을 통해 홍보하여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에 접속해 접수 양식을 내려 받아 주제1, 2 모두 10. 1.()부터 10. 17.()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 발표는 12월 중에 있을 예정이며, 14개 수상작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서성만 보행친화기획관은 마을 보행환경 개선 과정에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보행자를 위한 걷는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계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