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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2 ~ 2016 |
| 관리부처 |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2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은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마련하고, 인간중심의 교통정책으로 전환하여 모두가 편리한 교통복지사회 구현하고자 '모두가 편리한 교통복지사회 구현'을 비전으로 삼고 4가지 전략과제별 26가지 세부실천계획을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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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7 ~ 2021 |
| 관리부처 |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3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은 '17년 고령사회와 '25년 초고령사회 진입 등 교통약자의 지속적 증가에 대비한 중장기 이동편의 증진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위한 실행가능 목표를 수립하여 지자체의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정책 수립을 위한 근거 및 투자 기준을 제시하고자 '더불어 행복한 교통복지 구현'을 비전으로 삼고, 3가지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4가지 추진전략 및 10가지 추진과제, 27개 세부추진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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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국토교통부 생활교통복지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4차 계획은 '모든 사람이 차별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비전으로 하며, '교통행정기관, 교통사업자간 연계 강화', '선진국 수준의 교통복지문화 정착'을 목표로 한다.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상버스, 특별교통수단 등의 도입 확대', '물리적 장애물 없는 환경조성', '시스템적 장애물 없는 환경조성', '심리적 장애물 없는 환경조성' 4개 추진전략과 9개 정책과제, 26개 세부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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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서울특별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3 ~ 2027 |
| 관리부처 |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4차 서울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은 '접근은 쉽고 이동은 편리한 약자와의 동행 도시, 서울!'을 비전으로 한다. '서울시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설치율과 만족도 동시 향상'을 계획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6개 추진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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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부산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2022-2026)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부산광역시 공공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부산광역시 제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은 '“모든 사람의 차별없는 교통서비스 제공환경 조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 무장애(Barrier-free) 교통환경 구현', '교통약자 맞춤형 교통이용 환경조성'을 목표로 3개 추진전략을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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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대구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1 ~ 2026 |
| 관리부처 |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4차 계획은 '시민 모두가 누리는 교통복지 도시, 대구'를 비전으로, ' 장애물 없는 교통환경조성과 교통복지 문화 정착'을 목표로 하며, 3대 추진전략과 9개 추진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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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제4차 인천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교통국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 개요 |
「인천광역시 교통안전 기본계획」과 「인천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계획」은 인천광역시 행정구역 내를 계획 수립의 공간 범위로 하여,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의거 제3차 교통약자이동편의 증진계획의 성과를 평가하고, 부족한 점을 찾아내고 보완하여 향후 5년간의 실행 가능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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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제4차 광주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광주광역시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광주광역시는 주변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교통약자를 포함한 보행자가 교통 수단을 차별 없이 이용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시민이 차별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주’를 비전으로, '교통행정기관, 교통사업자간 연계강화'와 '선진국 수준의 교통복지문화 정착'을 목표로 설정하였다. 제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4개 추진전략, 9개 정책과제, 24개 세부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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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대전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4 ~ 2028 |
| 관리부처 |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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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제4차 울산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1 ~ 2026 |
| 관리부처 |
울산광역시 교통기획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4차 계획은 '편리하고 안전한 울산 교통복지 구현'을 비전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6개의 추진전략과 18개의 세부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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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제3차 세종특별자치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세종특별자치시 교통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3차 계획은 '시민 모두가 차이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교통복지문화 정착'을 목표로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4개 추진전략, 7개 정책과제, 14개 세부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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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경기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4 ~ 2028 |
| 관리부처 |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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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고양시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 지원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대중교통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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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제2차 동두천시 교통약자 이용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2 ~ 2016 |
| 관리부처 |
교통행정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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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제3차 광주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2 ~ 2016 |
| 관리부처 |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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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영월군 제3차 지방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7 ~ 2021 |
| 관리부처 |
건설교통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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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제4차 강원도 교통약자 이용편의증진 지원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강원도 교통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 개요 |
강원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지원 계획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서 교통약자로 정의된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사람, 어린이 등 일상생활에서 이동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을 포함한 강원도민이 교통수단·여객시설· 보행환경 등을 이용함에 있어 차별 없이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구축하는 중장기 계획임. 계획의 비전은 ‘도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교통복지 체계 구축’으로 설정하였으며, 해당 비전 달성을 위한 3대 목표 및 7대 추진전략을 수립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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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충청북도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 지원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충청북도 균형건설국 교통철도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4차 계획은 3가지의 장애물 없는 환경조성 중심의 국가 전략 방향과 연계하여 ‘이동 장애 없는 충북 조성’으로 비전을 설정하였다. 또한, 충북 시군의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설치율 실태조사 결과 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 현실을 고려하여 1) 교통약자 중심의 무장애 인프라 환경 조성, 2) 장애 없는 충북교통복지문화 실천으로 목표로 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3대 전략방향 및 9개의 전략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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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계룡시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3 ~ |
| 관리부처 |
건설교통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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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예산군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0 ~ 2016 |
| 관리부처 |
건설교통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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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제4차 충청남도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 지원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충청남도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4차 충청남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지원계획의 비전은 『사람을 위한 복지교통의 중심 충남』 으로 설정하였으며 국토교통부에서 제시하고 있는 국가 계획 목표의 실현과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해 분야별 목표달성치를 수용하고 설정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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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 지원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건설교통국 도로교통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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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제3차 임실군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7 ~ 2021 |
| 관리부처 |
지역경제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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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장성군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2 ~ 2016 |
| 관리부처 |
지역경제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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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제2차 화순군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2 ~ 2016 |
| 관리부처 |
도시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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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12 ~ 2016 |
| 관리부처 |
교통행정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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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제4차 경상남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지원계획 수립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경상남도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4차 계획은 '도민 모두가 차별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활기찬 경남'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교통복지 문화 정착'을 목표로 이를 달성하기 위해 4개 추진전략, 10개 정책과제, 18개 세부 정책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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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제4차 밀양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2 ~ 2026 |
| 관리부처 |
교통행정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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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제4차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 수립기간 |
2021 ~ 2026 |
| 관리부처 |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정책과 |
| 근거법령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
| 개요 |
제4차 계획은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차별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대상시설간, 유관기관간 연계성 강화', '시설, 제도 측면의 장애물 없는 환경조성', '선진국수준의 교통복지 문화 정착'을 목표로 이를 달성하기 위해 4대 추진전략 및 12개 추진과제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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