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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서울특별시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변경)

| 수립기간 |
2024 ~ 2030 |
| 관리부처 |
서울틀별시 균형발전기획관 도심재창조과 |
| 근거법령 |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
|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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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2030 부산광역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 수립기간 |
2018 ~ 2030 |
| 관리부처 |
부산광역시 도시균형재생국 도시정비과 |
| 근거법령 |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
| 개요 |
2030 부산광역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은 2020 정비기본계획의 실현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법·제도적·사회적 여건변화에 부합하도록 정비기본계획의 목표와 기본방향 등을 수정·보완하였다. 본 계획은 쾌적한 도시 및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도시경쟁력 강화와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수립되었다. 정비기본계획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4조에 따라 10년 단위로 실시하는 법정계획으로 그간 부산시에서 진행되어온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민선7기 도시건축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주거지 정비․보전 및 관리를 위한 종합계획이다. 계획의 목표는 '사람과 지역 상생의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로 정하고 이에 따른 3개의 기본방향과 3개의 부문별계획을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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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대구광역시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 수립기간 |
2020 ~ 2030 |
| 관리부처 |
도시재창조국 |
| 근거법령 |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
| 개요 |
2030 대구광역시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서는 도심기능 회복 및 주거환경의 질 향상 등 대구광역시 특성에 부합하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의 기본방향을 제시함. 특히, 변화된 제도와 최근의 정비여건을 고려한 정비예정구역의 지정 및 부문별 계획을 수립하여 정비사업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2030 신규 정비예정구역 86개소 중 23개소가 지산·범물 지역에 위치함에 따라 주거지 전체의 통합적 관리를 위해 체계적인 분석을 통한 시범생활권계획(지산·범물권)을 수립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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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인천광역시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 수립기간 |
2020 ~ 2030 |
| 관리부처 |
주거재생과 |
| 근거법령 |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
| 개요 |
2030 인천광역시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은 도시기능의 보존・회복・정비 차원에서 법에 따른 정비구역별 정비사업의 방향과 지침을 정하여 무질서한 정비사업을 방지하고, 적정한 밀도로 주변지역과 조화되는 개발을 유도하여 합리적인 토지이용과 쾌적한 도시환경의 조성 및 도시기능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2030년을 목표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4조에 따라 수립하는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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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광주광역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 수립기간 |
2020 ~ 2030 |
| 관리부처 |
도시재생국 도시재생과 |
| 근거법령 |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
| 개요 |
「2030 광주광역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서는 상위 도시계획 관련 이념과 내용이 정비사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도시정비 미래상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실천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2016년 3월에 수립된「2025 광주광역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의 관련 내용을 분석ㆍ평가하고 그 동안의 제도와 여건 변화를 수용한 기본방향을 , 제시하여 도시ㆍ주거환경정비의 장기적인 발전방향과 도시 전체의 균형개발에 기여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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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2030년 대전광역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 수립기간 |
2018 ~ 2030 |
| 관리부처 |
도시재생주택본부 도시정비과 |
| 근거법령 |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
| 개요 |
2030 대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은 주거지 전체에 대한 종합적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유도하는 등 인센티브 제도를 대폭 개편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본 계획의 주요과제는 기존 기본계획 평가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극복하면서 사회적 여건 변화 및 대전시의 도시여건 변화, 도시패러다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다. 주거생활권 계획 도입, 다양한 유형의 주택 공급,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지원, 인센티브제도 개선, 도심 활성화 및 주거지 관리계획 수립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정책 목표는 '시민이 주도하는 도시주거 환경정비 활력도시 "대전"'으로 5개의 목표와 9개의 추진전략을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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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울산광역시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 수립기간 |
2020 ~ 2030 |
| 관리부처 |
건축주택과 |
| 근거법령 |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
| 개요 |
‘2030년 울산광역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안)’은 기존 기본계획과 달리 정비예정구역을 지정하지 않고 주거생활권별로 노후도 및 사회‧경제적 여건 등을 진단하여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생활권 계획을 도입함에 따라 주민 자율성을 강화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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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 세종특별자치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 수립기간 |
2021 ~ 2030 |
| 관리부처 |
세종특별자치시 주택과 |
| 근거법령 |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
| 개요 |
2030 세종특별자치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은 '국민이 행복한 경쟁력있는 도시 재창조'를 비전으로 '창조경제중심의 일자리 창출 및 도시경쟁력 강화', '국민 삶의 질 향상 및 생활복지 구현',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환경조성', '지역 정채성 기반의 문화 가치와 경관 회복', '주민역량 강화 및 공동체 활성화; 5가지를 목표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에 필요한 추진전략으로 기성시가지 중심으로 도시정책 전환 등 5가지의 추진전략을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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