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서울시, 도시재생 사업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2016. 04. 04|건축문화부문|행사 및 홍보|서울특별시|도시재생본부 재생정책과/서울특별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서울시(도시재생본부)는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시민 눈높이에 맞는 각종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해 참신하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 도시재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4월 4일(월)부터 4월 20일(수)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서울시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전공무관, 휴학생 가능)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30~50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5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 간 활동을 하게 된다.  
    

서울시는『대학생 도시재생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서울시가 추진하는 각종 도시재생사업의 주체임을 강조함으로써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동시에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시재생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선발된 홍보대사들은 발대식과 도시재생의 이론과 개념교육, 워크숍을 거쳐,

▴도시재생사업지역 탐방 및 취재

▴도시재생 이야기 발굴단

▴도시재생 관련 홍보 콘텐츠 제작

▴도시재생 관련 정책제안/사업 관련 아이디어 제시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외에도 도시재생 블로그와 SNS 활동 및 홍보를 통해 홍보대사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받아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의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모색한다.

 

특히『대학생 도시재생 홍보대사』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도시재생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와 함께 관련 행사, 심포지엄, 세미나 등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한다. 


또한, 우수한 활동을 한 학생들에게는 서울시장 표창장 등을 수여한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대학생 도시재생 홍보대사는 지역에 대한 관심과 열정 있는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참신한 제안과 아이디어를 담아낼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와 전달을 통해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 이라고 말했다.

 

신청접수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boramyc.or.kr)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 및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program@boramyc.or.kr)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서울시 재생정책과(02-2133-8613) 또는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02-834-7233,4)으로 하면 된다.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선도모델(13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