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부산시, 「지적 세미나 및 지적 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2022. 07. 11|국토환경디자인부문|행사 및 홍보|부산광역시|토지정보과

◈ 7.8. 10:00 아르피나 호텔에서 개최… ▲지적 연구과제 및 재조사사업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 ▲심사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돼

◈ 최우수 발표자로는 동구 이동욱 주무관 선정, 이 주무관은 지적재조사사업에 드론 영상 및 3D스캐너를 활용한 「디지털 경계도화」 시범사업 추진사례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7월 8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아르피나 호텔에서 ‘지적 세미나 및 지적 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지적정보 구축과 지적재조사 활성화를 위해 이와 관련한 우수정책과 연구과제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구·군 지적업무 담당 공무원과 지적측량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적 연구과제 및 재조사사업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 ▲심사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지적 연구과제 및 재조사사업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16개 구·군에서 제출한 32편의 중 자체 심사를 거친 8편이 발표됐으며, 시는 현장 심사를 거쳐 이 중 최우수 1편과 우수 2편을 선정·시상했다. 


  최우수 발표자로는 동구 이동욱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 주무관은 대규모 국가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적재조사사업에 드론 영상 및 3D스캐너를 활용한 「디지털 경계도화」 시범사업 추진사례를 발표했다. 최우수 및 우수 발표자는 오는 11월 국토교통부 주관 제45회 전국 경진대회에 참가한다.


  이정용 부산시 토지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세미나와 경연대회 등 지속적인 업무연찬의 장을 마련해 지적 공무원의 창의적 역량을 강화하겠다”라며, “시민들에게 고품격 지적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구·군간 공유와 소통하는 분위기를 정착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