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행복청,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 공모 추진

2018. 07. 30|녹색건축도시부문|행사 및 홍보|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녹색에너지환경과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공모 추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를 친환경 도시로 건설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공모를 30일(월)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행복도시 내 유휴 부지인 주차장과 환경기초시설 등을 활용하여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디자인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도입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행복도시 내 공원주차장(산울리 은하수공원)과 배수지(다정동, 반곡동) 등 3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8월 10일(금)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홍보관)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8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 동안 사업제안서를 접수하고, 관련분야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 평가를 실시한 후 9월 중 공모 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제안서 평가는 사업자의 경영상태와 수행능력뿐만 아니라 태양광 디자인과 사업계획, 유지관리 등 전반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평가위원회에서 전문적이고 심층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발전수익이 지역주민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 지역업체와 지역주민의 지분 참여*를 가능하게 하였다.

* 사업 제안자가 △세종시에 거주하는 주민 21인 이상(1인당 1백만원 이상)을 참여시키는 경우 △지역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경우에 각각 가점 부여

문성요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행복도시를 저탄소 청정에너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등 신재생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지침서 등 구체적인 사항은 행복청(www.naacc.go.kr, 알림소식-공지사항), 세종특별자치시청(www.sejong.go.kr, 시민의창-공지사항), 한국토지주택공사(www.lh.or.kr)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