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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O 센텀사옥·공장

위 치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64
용 도 공장 
대지면적 6,614 m2 지상층수 9
건축면적 2,092.30 m2 지하층수 1
건폐율 31.63 % 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연면적 10,614.79 m2 용적율 156.71 %
작품설명 Program
(주)디오의 사옥으로서 생산공장(1~3층), 업무(4,5층), 연구(6층), 홍보, 회의, 부대시설(7,8층)의 기능을 가진다. (주)디오는 치과용 임플란트 등 의료기기 사업을 중심으로 외형 확대를 기대하는 회사로서 양산에서 부산으로 이전하는 기업이다.

Brand is value, Brand is attention
기업의 사옥은 대외적으로는 기업의 문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기능적으로는 생산과 연구, 업무공간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해야 한다. 특히 디오라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일반 소비자가 인식하도록 하는 것은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건물은 센텀에서 디오를 대신하는 브랜드적인 ICON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Bio Factory, Eco Office
조형은 기능에 순응하며, 기업의 역동성과 의료산업의 생태적 이미지를 표현한다. 저층부의 생산공장과 상층부의 기타시설은 매스와 재료마감을 달리하여 결합하고, 공장의 남겨진 지붕은 사무실의 마당이다. 사선의 매스는 전면 주도로의 흐름과 부지의 형태를 수용한 결과이며, 기업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의료산업의 생태성을 위해 환경요소(마당, 나무, 물, 빛)를 적극적으로 수용한다. 건물을 수직으로 관통하는 중정은 생산과 업무, 연구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며, 상층부에 조성된 수평방향의 중정은 사무, 연구공간의 적절한 독립성과 환경성을 향상시킨다. 중정을 관통하는 투시형의 누드엘리베이트는 높이에 따라 ‘물의 정원’의 풍경을 변화시킨다. 중정의 벽면은 내부가 잘 보이지 않는 반사유리로 마감하여, 기업의 보안과 의료산업의 첨단이미지를 의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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