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부산시, 창조와 재생 아카데미 개최! -도시재생의 이해와 새로운 발상을 모색하는 전문가 특강

2013. 11. 01. |건축문화부문|연구 및 교육|부산광역시|창조도시기획과

부산시, 11. 4. 14:00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마을활동가, 계획가, 청년서포터즈,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번째 ‘창조와 재생 아카데미’개최

 

부산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시재생과 관련된 각계각층의 전문가 초청특강이 진행되는 ‘창조와 재생 아카데미’ 첫 번째 행사를 11월 4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마을활동가, 계획가, 청년서포터즈,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2013년 11월부터 2014년 2월까지 총 8회(월 2회) 실시되며 수강대상은 마을활동가, 계획가, 공무원 등 사업관련자,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학생, 일반시민 등이다.  

 

11월 4일 첫 특강은 충청지역 지역품앗이 한밭레츠 대표를 역임했던 박용남 소장(지속가능도시연구센터)이 ‘주민과 도시’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이어서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도시재생 관련자는 물론 학생이나 일반시민도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지방자치, 문화예술,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이해와 새로운 발상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창조와 재생 아카데미’는 부산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면 향후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 홈페이지(www.busanmaeu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 ☎070-7094-5581)  

 

한편, 이번 아카데미는 지자체 연계협력사업인 ‘도시재생마을 창조벨트 구축사업’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이며 최근 시민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산복도로 투어버스’ 역시 이 세부사업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