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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옥외광고물 관계자 워크숍 개최

2010. 11. 30. |국토환경디자인부문|행사 및 홍보|대전광역시|도시디자인과

-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 전문성 향상 위해 -

 

 

대전광역시에서는 30일 오전 1030분부터 유스호스텔에서 옥외광고물 관련 공무원, 옥외광고협회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옥외광고물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최근의 옥외광고물은 그 도시의 품격과 위상을 판가름하는 기준이며 도시경쟁력 및 브랜드화 하는데 구성요인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옥외광고업 종사자와 시·구 담당공무원들이 아름답고 쾌적한 거리 조성과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 전문성 향상 및 도시경관 문화의 일익을 담당하는 전문가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워크숍 참가자들은 광고문화의 실질적인 개선 및 안목향상이 더욱 필요한 시점임을 인식하면서 민관이 함께 의견을 나누며 바람직한 방향을 찾아보는 공감과 공유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전시 광고물개선담당 정문호 사무관이간판문화 선진화 정책옥외광고물 등 관리법령(개정안)’에 대하여 설명하고, 혜천대학 김정숙 교수는‘Multi Channel Brand Communication 상황에서 도심환경의 브랜드 노출에 대한 발표로 이어졌으며타시도 간판시범사업동영상 상영 등 옥외광고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개진과 소통을 하면서 옥외광고물 문화 개선에 함께 힘을 모으는 자리가 되었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 광고물 관련 민·관 화합형 워크숍을 지속 실시하여 깨끗한 도시문화 및 경관을 조성하여 잘사는 대전, 꿈이 있는 대전, 세계속의 대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