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충남 옥외광고물 대상에 ‘서정각자공방’

2010. 09. 13. |건축문화부문|행사 및 홍보|충청남도|건축도시과

 

 

- 충남 sign(사인)한마당 공모전, 서산 이한형씨 대상 -

 

 

충남도가 아름다운 광고물의 설치를 권장하기 위해 마련한 2010충남 Sign(사인)한마당 공모전에서 이한형(36, , 서산시 수석동)씨가 출품한 서정각자공방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67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도는 심사를 거쳐 이중 대상 1, 최우수 2, 우수 4점 등 총 21점의 작품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상을 받은 서정각자공방은 표현 기법이 새롭고 전통과 현대를 잘 조화시켜 서정적 느낌의 공방 분위기를 잘 표현해 내는 등 조형적 아름다움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에는 서산시 정동순씨의 풍경소리와 서산시 김종학씨의 온새미로가 차지하는 등 총 21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입상한 수상자에게는 입선 10만원부터 대상 300만원까지의 상금이 주어지며,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작품은 오는 25일 공주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10충남 Sign(사인)한마당행사에서 전시된다.

 

김창헌 건축도시과장은 최근 서해안 지역을 강타한 태풍 피해로 예년보다 출품된 작품 수가 다소 줄어 안타깝지만 대체적으로 지난해보다 수준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말하며,

 

지난해에도 충남도가 옥외광고물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고품격 간판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며 오는 25일 열리는 ‘2010충남 Sign(사인)한마당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0충남 Sign(사인) 한마당은 한국옥외광고협회 충남지부(회장 정상래)가 주최하고 충남도와 공주시가 후원하여 우수 옥외광고물 전시를 비롯하여 각종 간판 체험행사 등 지역주민 및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야간                                                                                주간
대상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