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TOP

'도민이 행복한 국제자유도시' 성과평가 지표 설계

2010. 07. 29. |국토환경디자인부문|연구 및 교육|제주특별자치도|정책기획관

- 민선5기 공약사항, 성과관리 지표화 추진 - 

  

 

민선5우근민 제주도정의 비전인 도민이 행복한 국제자유도시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성과평가 지표를 공약 세부실천 계획과 연계하여 새롭게 설정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10.7.26부터 8월말까지 금년 초에 확정된 각 부서별 653개 고유지표에 대하여 국가적인 정책이나, 계속 추진되고있는 도정의 주요정책을 제외하고는 민선5기 도정방향의 목표 달성을 위한 지표로 전면 재조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제살리기 차원에서 예산조기집행으로 상반기에 80%이상 집행된 사업의 지표 등을 분석하여 목표를 재설정하거나 새로운 지표로 설정토록 권장해 나감으로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지표 설정을 유도하고 성과관리의 성패를 가름하는 평가 지표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중점 조정되는 지표는 우근민 제주도정의 공약인

 

해외 수출 1조원 시대 개막, 식품산업 등 향토자원 5대 성장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 핵심공약 관련지표와

 

10대 분야 56개 과제에 대한 주요 정책공약과 관련된 지표가 새롭게 설정되어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게 된다.

 

이들 공약의 추진상황은 성과관리(BSC)시스템에 의한 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개인 및 부서의 성과에 반영되도록 하고, 도민에게도공개하는 등 공약사업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성과관리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2010.7.19 ~ 7.30 기간 중 도 소속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성과관리제도 운영에 관한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피 평가자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제도 운영에 대한 그동안의 성과분석 및 미흡한 사항을 보완하여 도민이 행복한 제주국제자유도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성과평가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