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울산시,‘2024년 건축물 색채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운영

2024. 03. 20|국토환경디자인부문|사업추진 및 지원|울산광역시|도시재생과

“건축물, 색채디자인 무료로 받아보세요”

울산시,‘2024년 건축물 색채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운영

공동주택, 단독주택, 공장 등 대상 … 신청 접수순 지원


 울산시가 ‘2024년 건축물 색채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민간 건축물의 무분별한 색채 사용을 지양하고, 조화로운 도시이미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울산시 도시색채’를 활용한 색채디자인(안)을 디자인 담당 공무원이 직접 연구·개발해 지원하는 디자인 행정서비스이다.


 지원 대상은 울산지역 공동주택(300세대 이하), 단독주택, 공장 등이며 시공업체 선정과 도색 비용은 신청자 부담이다.


 사업 신청은 울산시 도시재생과(052-229-6554) 또는 카카오톡채널(채널명 : 울산시 색채디자인 컨설팅)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접수가 완료되면, 디자인 담당 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 환경을 분석하고, 울산시 도시색채 계획과 입주민 요구사항 등 논의를 거쳐 건축물 외벽 색채디자인(안)을 연구·개발하고, 실제 시공이 가능하도록 시공 디자인(안)을 제공한다.


 또한, 신청 시 ㈜케이씨씨(KCC) 및 삼화페인트공업㈜의 도료 사용 의사를 밝힐 경우, 기업에서 개발한 색채디자인(안)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각적으로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리가 사는 집과 일터의 환경개선은 필요하다.”면서 “울산시 도시색채가 형성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색채디자인 행정서비스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공동주택 141개소, 2021년부터 단독주택 5개소, 2014년부터 공장 총 13개 기업에 대해 색채디자인(안)을 지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http://ul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건축물 색채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디자인 지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