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행복청,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공동세미나 개최

2023. 04. 04|국토환경디자인부문|사업추진 및 지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기획조정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이하 행복청)은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협력을 위한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공동세미나44(),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 세미나는 행복청과 이집트 신행정수도건설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외건설협회,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주한이집트대사관이 함께 하였다.

 

이번 공동세미나는 작년 12월에 체결한 행복청과 이집트 신행정수도공사 간 도시건설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기반으로

 

- 도시계획, 지능형도시, 친환경에너지, 수자원관리, 도시운영 분야에서 이집트와의 협력 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우리기업들에게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 설명을 통한 기업 진출을 지원하고자 개최하였으며,

 

- 세미나에는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이집트 대사를 비롯하여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하였다.

 

공동세미나에서는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현황 소개, 우리정부·기관 지원제도 및 복합금융을 활용한 이집트 진출전략(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녹색기업의 이집트 진출사례(한국환경산업기술원), 집트 사업여건 및 2030 국책사업(메타이집트)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져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이집트 대사는 축사를 통해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의 최대 역점 사업으로, 한국 기업들이 입찰 및 투자 등을 통해 참여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아울러, 행복청 최임락 차장은 이번 공동세미나를 시작으로 양 국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고, 이집트에서 추진 중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에 우리 기업들이 많이 함께 하여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