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아름다운 풍경, 즐거운 길, 맛있는 음식 '가을 섬'에서 만나요

2022. 09. 27|국토환경디자인부문|행사 및 홍보|행정안전부|지역균형발전과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봄 섬’과 ‘여름 섬’ 선정에 이어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 9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과 함께 사계절별로 어울리는 섬 여행지 선정

 ○ 이번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은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물들었 섬(2),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이 있는 ▴걸어봐 섬(5)맛있는 제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맛있 섬(2등 3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9곳이 선정됐다.

 

□ 먼저가을 대표 볼거리 단풍과 가을꽃을 감상하기 좋은 ‘물들었 섬’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장사도(경남 통영시)병풍도(전남 신안군)이 선정됐다.

 ○ 장사도에는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와 후박나무구실잣밤나무 등이 가득 식재되어 있고병풍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맨드라미가 식재되어 있어 가을에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 ‘걸어봐 섬’에는 걸으면서 섬 구석구석을 둘러보거나 아름다운 섬과 바다의 경관 감상이 가능한 섬들로 구성됐다.

 ○ 선정된 5곳의 섬은 녹도(충남 보령시), 대장도(전북 군산시), 내도(경남 거제시), 월등도(경남 사천시), 연홍도(전남 고흥군등이다.

 

□ ‘맛있 섬’은 가을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제철 특산물이 나오고 있는 섬들이 선정됐다.


 ○ 가을이 되면 더욱 맛있는 생선인 갈치와 방어 등이 유명한 거문도(전남 여수시)단맛과 신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감귤과 고등어소라전복 등이 유명한 욕지도(경남 통영시) 등 2개 섬이 선정됐다.

 

□ 선정된 9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또한행정안전부 누리 소통망(SNS)과 한국섬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섬 홍보 누리 소통망(SNS /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What.섬’ 검색)에서는 섬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

 

  방문 인증 >

 ○ 물들었 섬 가을색으로 물든 섬 배경으로 사진 기록

 ○ 걸어봐 섬 섬에서 걷는 모습을 담은 영상(510게시

 ○ 맛있 섬 음식사진과 함께 나만의 맛있게 먹는 방법 소개(한 줄 평)

  ※ 해당 섬 방문을 인증할 수 있는 최소 12장 사진 필수

     누리 소통망(SNS) 업로드 시 필수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2022찾아가고싶은섬 #가을섬 #방문한 섬 이름

 

□ 최훈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가을철을 맞아 오감이 즐거운 섬 여행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많은 분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맘껏 즐기고느낄 수 있도록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