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인천시장 연수구 방문, 문화예술교육 거점공간 확보 적극 지원

2022. 02. 21|건축문화부문|사업추진 및 지원|인천광역시|자치행정과

인천시장 연수구 방문,

문화예술교육 거점공간 확보 적극 지원

- 연수동 청소년수련관 건립 및 꿈꾸는 예술터 조성사업 추진상황 점검 -


박남춘 인천시장은 군·구 정책을 공유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연두방문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1일 연수구를 찾았다.

 

이날 박 시장은 송도8공구와 동춘교회 부지 복합문화시설 조성, 송도유원지 공공행정·문화복합시설 추진 등 구의 주요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박시장은 “K-바이오랩허브 송도 유치, 올해 예정인 삼성바이오로직스 4공장 준공, ’23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송도 이전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바이오 인프라 도시로도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보다 튼튼한 연수구 도약의 기반을 마련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연수구 청소년수련관 신규 건립사업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 꿈꾸는 예술터조성사업현장을 찾아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구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은 송도동 313-12 일원에 연면적 7,998.1, 지하 2~지상 4층 규모로 실내집회장, 자치활동실, 수련활동장, 생활체육공간 등을 조성한다.

 

현재 동춘동에 위치한 연수구 청소년수련관은 건물이 노후화되고 법적 시설기준에 미치는 못하는 협소한 공간으로 기능적 한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송도 내 청소년 인구 비율이 연수구 전체 청소년 비율의 54%를 차지하고 있으나, 송도 내 청소년 시설이 없어 2024년 청소년수련관이 준공되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지역 간 균형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 꿈꾸는 예술터조성사업연수구 청량로101번길 33, B(옥련동)에 연면적 2,433.62, 지하 1지상 1층 규모로 지역주민들에게 질 높은 세대별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거점공간을 조성한다.

 

박 시장은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활동 지원과 인프라 구축에 노력할 것이라며, “문화예술교육 거점공간 조성에도 힘써 연수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송도 중고자동차 수출단지 이전 및 중고자동차 수출산업 선진화를 위한 인천항 스마트오토벨리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시 관계자에게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