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제주도, 「2019 제주국제건축포럼 Review」행사 개최

2019. 12. 03|건축문화부문|행사 및 홍보|제주특별자치도|건축지적과

제주국제건축포럼 성과 공유, ‘Review-City&Tourism’개최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오는 6.() 13:00에 제주도립미술관 세미나실에서Review City & Tourism’을 주제로2019 제주국제건축포럼 Review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 건축문화의 가치와 글로벌 도시건축 환경이 갖고 있는 문제점과 현안을 공유하고 제주의 건축과 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고민하며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던2018 2회 제주국제건축포럼의 후속 조치로 지난 포럼 성과를 공유하고 차기 포럼의 발전 방향을 마련하기 위하여 국·내외의 저명한 건축가 참여하는 행사로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내용을 보면 세션(Session)에서는 일본 류쿠대학 시미즈 하지메 교수의오키나와의 관광과 경관에 관한 담론이라는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김광수 도시건축의 시간성, 정체성 및 투어리즘’, 장영석제주의 경관적인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세션(Session)에서는 부희철제주국제건축포럼 Review라는 주제발표이용규 제주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상언, 신춘규, 부희철, 양창훤 5명의 전문가가제주국제건축포럼 Forward라는 내용으로 토론 이어질 예정이다.

 

이양문 제주특별자치도 도시건설국장은 이번 ‘2019 제주국제건축포럼 Review’행사는 국내외 전문가의 시각으로 제주의 도시건축에 대하여 바라보고 다 같이 고민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한 2020년에 개최될 차기 국제건축포럼의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제주의 건축문화가 한 단계 발전하고 세계화를 위하여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