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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대표 문화관광명소 밤도깨비야시장 한층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2019. 03. 27|국토환경디자인부문|행사 및 홍보|서울특별시|소상공인정책담당관

4.5.(금)~10.27.(일) 매주 금~일, 지난해보다 1곳 늘어난 6곳에서 운영

푸드트럭 190대, 360여팀 판매자 참여, 지역별로 특화된 볼거리 제공

시-네이버 업무협약, 네이버QR로 제로페이 결제시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

 ’18년 시민 428만명 방문․ 매출 117억원, 서울 대표 문화관광명소로 자리매김 


     주말 밤 서울의 밤풍경을 바꾸고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던 ‘밤도깨비야시장’이 한층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서울시는 서울 대표 문화관광명소인 ‘밤도깨비야시장’이 오는 4월 5일(금)부터 10월 27일(일)까지 매주 금~일에 개장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5곳에서 올해는 크리스마스마켓을 포함, 총 6곳으로 늘어났고 지역별로 특화된 테마에 맞춰 상품, 공연 등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지난해에는 총 267회의 ‘밤도깨비야시장’을 운영, 시민 428만 명이 방문해 총 11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참여한 푸드트럭은 189대, 참여상인은 317개팀이었다. 


      일단 여의도, 반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4월 5일(금) 개장하고, 청계천은 6일(토)부터 모전교~광교에서 운영된다. 마포 문화비축기지는 5월 중 개장예정이며, 크리스마스마켓은 겨울에 문을 연다. 이번에는 푸드트럭 190대, 핸드메이드 판매자 및 체험단 360여개팀이 참여예정이다. 

 

      올해 야시장은 개최장소 확대 외에도 ‘글로벌’,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 ‘여행자’ 등 시장별로 콘셉트를 정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 각국의 전통공연부터 마술쇼는 물론 청년들의 열정 넘치는 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상시적으로 진행해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준다. 


        <여의도한강공원(물빛광장)>의 콘셉트는 ‘글로벌 시장’. 세계 전통공연과 마칭밴드의 퍼포먼스 그리고 다양한 시민참여이벤트가 열린다. 1일 3회의 청년예술가 버스킹도 진행예정이다. 


       <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은 예술을 통해 낭만을 선사하는 다양한 공연이 주를 이룬다. 클래식, 재즈, 인디밴드, 달빛극 등의 공연과 현장에서 진행하는 밤도깨비 라디오를 통해 방문시민들의 다양한 사연도 담아낸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팔거리광장)>에서는 청춘을 주제로 ‘청춘사진관’, 체험형 이벤트공간 ‘청춘 아뜰리에’를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에는 청년 예술가들의 청춘버스킹이 진행되며, 특별한 공연 ‘맛있는 콘서트’도 열린다.


        <청계천(모전교~광교)>에서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운영되는 ‘청춘포차’와 즉석노래경연 ‘청계천 레코드’가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밖에도 ‘청춘문예’, ‘흑백 사진관’ 등 현장에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