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산림청, 개청 50주년 기념 '함께 이룬 우리 숲' 화보집 발간

2018. 04. 18|녹색건축도시부문|행사 및 홍보|산림청

산림청은 지난해 개청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반세기의 산림 변천사가 담긴 화보집 「함께 이룬 우리 숲」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책은 2002년 세계 산의 해를 기념해 발간한 「한국의 100대 명산」이후 산림청에서 16년 만에 발간한 화보집이다.

 

「한국의 100대 명산」은 산의 풍경 위주로 구성된 반면, 「함께 이룬 우리 숲」은 산림역사, 숲의 사계절 풍경 등 다양한 산림생태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화보집은 과거 황폐했던 산림, 성공적인 산림녹화로 일궈낸 현재의 모습, 산불재해로 인한 피해, 사방댐·방재림 등 안전을 위한 노력, 산림치유를 위한 도시숲·치유의 숲 등의 사진을 글과 함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국가기록원, 지방자치단체,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산림청 누리집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화보집에 실린 대상지 방문·체험 문의는 국유림관리소·지자체 등 각 관리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김재현 청장은 "이번 화보집에는 지난 50년간 산림녹화를 위해 국민들과 함께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이 담겨있다."라며, "'나무와 사람, 함께 숲이 되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함께 이룬 우리 숲 화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