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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청, 행복도시 공동주택 입주자와 시공사 간 소통을 위한 민원상담센터 운영

2017. 07. 31|국토환경디자인부문|행사 및 홍보|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주택과

설계도서 비치, 특화 내용 및 마감자재 목록 등 건설 전체 과정 설명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공동주택 입주 예정자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행정중심복합도시 공동주택 건설현장에 설치한 “민원상담센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민원상담센터는 공동주택을 분양받은 이후 현장의 건설과정을 궁금해 하는 입주예정자들을 위해 행복청이 먼저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사업주체가 입주예정자에게 먼저 다가가 눈높이에 맞는 각종 정보를 제공·안내하기 위함이며, 입주 전까지 입주자와 시공사 간 소통의 공간으로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상담센터는 올해 착공한 공동주택 건설 현장부터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주택건설사업계획은 물론 건설과정과 입주단계까지 전체 과정에 대해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직접 안내·상담하고 있다.


또한, 전반적인 주택건설 과정을 설명할 수 있는 사업계획승인 도서, 특화 내용 및 마감재 목록표 등 각종 자료를 비치하여 방문자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행복청은 지난 6월 고운동(1-1생활권), 반곡동(4-1생활권) L4구역(블록) 등 공동주택 내에 설치된 11개 민원상담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민원인이 현장을 방문했을 때 불편하지 않도록 안내표지판 설치, 충분한 설계도서 비치 등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이 외에 내년 준공 예정인 다정동(2-1생활권), 3생활권(대평동~소담동) 건설현장에 대해서도 각종 민원관련 현장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장 사무실에 별도 민원실을 운영토록 할 계획이다.


행복청 주택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 발굴해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라면서, “도시가치 향상을 위해 세종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