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국방부, 위례신도시에 군 주거지원을 위한 시범단지 조성

2017. 06. 26|국토환경디자인부문|사업추진 및 지원|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실 주거정책팀

국방부는 서주석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6월 27일(화) 오후 2시 30분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내에 위치한 軍관사 ‘위례스타힐스’ 아파트 늘푸른마당에서 공식 입주식을 개최한다.


국방부는 열악한 군 간부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송파지역 군부대 이전사업에 포함하여 기부대양여 사업방식으로 위례신도시 지역에 軍관사를 신축하였다.


이날 입주식은 국방부차관을 비롯해 박춘희 송파구청장 등 주요인사와 시공사·지역주민· 입주민 대표 등 민·관·군이 어우러져 사업 및 공사경과보고, 국방부차관과 송파구청장 축사, 시루떡 커팅, 위례별마루어린이집 시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는 군인복지기본법 제9조에 따라 군인이 안정된 주거생활을 통해 근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례스타힐스’ 아파트도 이에 따라 신축한 軍관사로 軍이 보유한 약 7만여 개의 관사 중 유일하게 신도시에 위치한 1,493세대 규모의 대단지 관사이다.


국방부는 현재 군 주거지원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는데, ‘위례스타힐스’를 새로운 제도 개선의 시범단지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단지 내 어린이집 개원행사도 진행된다.


단지 안에 설립된 “위례별마루어린이집”과 “위례꿈별어린이집”은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국방부와 송파구청이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5월말 개소하였으며, 이를 통해 단지 내 보육여건을 대폭 개선하였다.


국방부는 ‘위례스타힐스’가 신도시에 위치한 관사인 만큼 軍가족과 지역주민이 상생하는 최고의 모범단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