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를 아우르는 행복한 도시 재창조
- 9월 13일부터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 … 도시재생 참여 주체들의 소통의 장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9월 13일(수)부터 9월 15일(금)까지 3일간「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을 개최한다.
* '1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8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의 도시공간 재창조를 위해 지자체, 청년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성과와 정책 방향 공유하는 소통의 장
이번 행사가 열리는 천안시 (구)오룡경기장은 노후화되어 현재 운영하지 않고 있으나, 국토교통부의 민·관협력형 리츠 및 지역특화재생사업 대상으로 향후 복합체육 및 주거시설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 슬로건은 “미래세대를 아우르는 행복한 도시 재창조”로 어린이-청소년-청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미래 도시의 삶을 함께 논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한다.
또한, 자치단체와 공동 운영하는 홍보 전시관은 일반 국민이 중앙과 지방의 도시 정비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도시발전 정책세미나, 국제세미나 등을 통해 국내·외의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여 새로운 도시정책 방향도 모색한다.
행사 중에는 일반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드링크페어(전국 로컬 브랜드 9곳), 버스킹 공연, 토크콘서트와 같은 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행사 소개 및 프로그램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http://ur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