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서울시, 공공프로젝트 설계공모 통합 홈페이지 '서울을 설계하자' 오픈

2016. 09. 12|건축문화부문|시스템 구축|서울특별시|도시공간개선단

서울시는 시가 시행하는 공공프로젝트의 설계공모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 서울 공공프로젝트 설계공모의 모든 것 -서울을 설계하자홈페이지(http://project.seoul.go.kr)12()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추진부서에서 설계공모 홍보 등을 위하여 개별적으로 홈페이지를 개발, 운영함에 따라 사업별 규모나 인지도로 설계공모전의 홍보가 이루어졌다. 또한 설계공모전 완료 이후에도 해당 홈페이지의 유지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공모전 수상 자료 등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될 만한 자료들이 유실되는 문제점들이 발생하였다.

 

이로인해 산발적으로 운용되었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체계적인 설계공모 정보제공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는 홈페이지가 구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제기되었다.

 

시는 서울을 설계하자라는 공공프로젝트 설계공모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설계공모 정보를 하나의 웹사이트로 통합하여, 공모참가자에게 설계공모에 대한 정보접근이 쉽고, 예측 가능한 통합적 설계공모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시가 진행한 과거의 설계공모 자료와 현재 진행중인 설계공모 내용, 그리고 향후 진행 예정인 공모사업까지 설계공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모전이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유지관리로 공모전 수상작 및 공공건축가 작품 게시 등 사이버 전시공간으로 활용하여 서울시의 도시·건축정책 및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국외건축가의 원활한 공모참여를 위해 공모정보 접근이 쉽도록 홈페이지를 영문으로도 운영하여 국제적인 설계공모 참여의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태형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단장은 서울을 설계하자설계공모 통합 홈페이지는 공공건축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우리의 건축문화를 세계속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면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서울시의 건축문화를 세계 속에 알릴 수 있는 장()이 되도록 관심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초기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