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경관관리계획」 재정비를 위한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

2021. 02. 09|국토환경디자인부문|계획수립|제주특별자치도|디자인정책팀

2월 23일 제주도 경관관리계획 재정비 위한 온라인 공청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3일 제주 경관의 미래상과 관리방향을 제시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경관관리계획」 재정비를 위한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수립 중인 「제주특별자치도 경관관리계획 재정비」는 「경관법」 제15조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경관관리계획」에 대해 타당성을 재검토해 5년마다 재정비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음에 따라 다변화된 환경에 맞춰 재수립하는 사항이다.


경관기본계획에 제시된 권역별 경관자원과 경관특성 등에 대해 현 시점에 맞는 현황조사 및 재분석을 통해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권역별 경관관리방안을 수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와 야간경관 및 중점경관관리 구역 등에 대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제주’ 체계 구축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을 전문가 및 관계자로 최소화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공청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청회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도민들은 도정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시청과 실시간 댓글로 온라인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공청회 종료 후에는 26일까지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경관관리계획에 반영할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경관관리계획은 지난 2010년 최초 수립 후 2016년 1차 재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2차 재정비 용역은 지난해 2월에 착수해 공청회와 도의회 의견 청취 및 경관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올해 5월 경 완료해 확정 고시할 예정이다.


고우석 도시디자인담당관은 “경관관리 재정비계획을 통해 청정 제주 경관의 보전·관리 체계를 명확하게 마련하고, 공청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우리 도의 경관 계획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