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 디자인 인증제' 실시

2016. 03. 07|국토환경디자인부문|사업추진 및 지원|경기도|건축디자인과 공공디자인팀

경기도는 공공장소와 아우르는 공공시설물을 인증하기 위해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이하 인증제)은 경기도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맞는 디자인이 우수한 공공시설물을 선정해 경기도가 인증하고,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올해로 8회째이다.

 

버스승강장, 가로등, 벤치 등 시장에 이미 출시되었거나 출시 예정인 공공시설물이 인증대상이며, 신청자격은 해당 공공시설물의 디자인을 직접 개발한 기업으로서 생산, 유통 등이 가능한 국내 기업과 표준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 도내 지자체 및 산하기관이 해당된다.

 

신청기간은 4월 8일부터 4월 15일까지 8일간 디자인경기(design.gg.g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5월 2일 1차 온라인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경기도 공공디자인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서류심사, 현물심사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시설물은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인증마크(Gyeong-gi Good Design)가 부여되고, 경기도내 시군rhk 산하기관에 설치 권장 및 홍보 등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인증기간 만료를 앞두고 있는 인증제품 중 설치실적이 있는 제품에 한해 재인증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재인증을 원하는 업체는 신청기간에 맞춰 도 담당자 이메일(sk2837@gg.go.kr)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증제 탈락제품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환경이 열악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자인클리닉을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도 건축디자인과 박창화 과장은 “공공디자인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참신한 아이디어 창출을 유도하고, 디자인 개발 능력을 향상시켜는 데 기여하겠다.” 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공시설물이 도심 곳곳에 어우러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및 디자인경기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경기도 건축디자인과 공공디자인팀에 문의하면 된다.

 

<2015년도 인증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