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경남도, 제14회 경상남도 건축상 공모

2021. 09. 08|건축문화부문|행사 및 홍보|경상남도|건축주택과

최근 3년 이내 준공된 도내 건축물 대상, 10월 6일까지 공개 모집

녹색건축 부문, 소규모 건축물 부문 등 시상분야 확대

7개 작품 선정해 기념동판과 상장 수여


 

 

 

 

경상남도가 창의적 건축계획과 견실한 시공이 돋보이는 우수 건축물을 선정․시상하기 위한 ‘제14회 경상남도 건축상’ 후보 작품을 10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건축상은 1997년 경상남도 건축대상제로 시작해 현재는 격년제로 시행하고 있다.


제14회를 맞이한 올해는 경상남도 건축상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녹색건축 부문, 소규모 건축물 부문 등 시상분야도 확대한다. 


수상작도 기존 4개 작품에서 7개 작품(대상 1, 최우수 1, 우수 3, 특별상 2)으로 늘려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대상은 2018년 7월 31일부터 2021년 7월 31일 사이에 준공된 도내 건축물이며, 공모대상 건축물의 설계자, 시공자, 건축주가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출품 편의성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심사용 작품 출력물 대신 ppt파일을 제출받아 심사한다.


접수된 작품은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0월 중에 심사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7개 작품의 건축주에게는 기념동판을 수여하고 설계자 및 시공자에게는 도지사 상장을 수여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경상남도 건축주택과(055-211-4323)로 문의하면 된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우수한 건축물들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평소 건축문화에 관심있는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품격있고 특색있는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제13회 경상남도 건축대상제’에서는 양산시에 소재한 ‘언덕위의 집’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스타웨이 하동’과 ‘봄스테이하우스’, ‘살롱드오봉’이 각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였다. 


1997년부터 현재까지 총 51개의 건축물이 선정되어 경남의 상징건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