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대구시, 2019 대구건축비엔날레 개최

2019. 11. 14|건축문화부문|행사 및 홍보|대구광역시|사무처

 ‘2019 대구건축문화비엔날레지호락, 건축 (知好樂, 建築)’이란 주제로 1120일 부터~1124일까지 5일간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201)에서 개최된다지역건축의 정체성 구축과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건축문화의 인식 제고 및 지역 건축동력의 진작을 위해 기획된 본 행사는 사단법인 대구건축문화연합이 주최가 되어 대구지역 5개 건축관련 단체들이 함께하고, 대구광역시가 적극 후원함으로써 민학의 명실상부한 건축문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2019 대구건축비엔날레는 특별기획전시, 일반전시, 시민참여문화행사, 학술행사등 4개의 영역에서 16개의 전시 또는 세부 행사를 포함하고 있다특별기획전시로 도시, 건축, 인물분야의 아카이브 전시를 비롯, 일반전시는 ‘2019 대구시 건축상수상작 전시 등 6개의 초청전시로 구성된다.

 

 시민참여문화행사는 주제를 설명하는 공간구조물인 아키이브 파빌리온’,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건축지식을 겨누는 도전! 건축골든벨’,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로 아이들이 꿈꾸는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를 표현할수 있는 어린이 건축학교’, ’건축구조물경진대회 등 4개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학술행사로는 아카이브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의견교환 및 토론의 장으로서 대구건축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심포지움’, 건설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기회가 될 스마트건설기술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움, 대구경북건축인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될 추계학술발표대회3개의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상과 함께 ‘2019 대구건축비엔날레는 건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나아가 대구시민이 생활 속에 건축문화와 예술을 접하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시민이 함께하는 건축문화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