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인천시,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논의위해 추진위원회 개최

2019. 04. 30|국토환경디자인부문|사업추진 및 지원|인천광역시|건설심사과

인천시는 4월 30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1차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하여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지속적으로 저하되고 있는 지역 건설업체의 수주를 높이기 위하여 2014년 이후 개최되지 않은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5년 만에 개최하여 지역 공공기관의 관심도를 높이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위원회는 허종식 위원장(균형발전정무부시장) 주재로 인천도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지역 내 공기업과 대한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등 관련 협회는 물론 인천광역시의회 시의원, 건설 관련 국장 및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설경기가 위축되어 있는 이런 때일수록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대안들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기이며, 사업을 추진하는 각 기관의 모든 분들이 합심하여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또한, “지역제한 및 의무공동도급으로 참여한 지역 원도급 업체는 지역 하도급 업체를 적극 추천하고 지원하여 많은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여 주시고, 지역 하도급 업체는 기술개발과 성실시공으로 신뢰와 경쟁력을 높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위원회는 2019년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 및 기관별 추진계획보고가 진행되었고,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안건 및 건의사항을 논의하였으며, 최근 건설경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한편, 인천시는 2019년부터 공공 건설뿐만 아니라 민간 건설분야까지 지역업체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조직을 확충하고 활성화 정책을 추진 중이다.